갔다왔다

수원역 젠젠 [조용한 카페] 롯데백화점 3층

수런수련 2023. 5. 11. 00:18

수원역 카페

 

수원역이 아주 넓죠? 기차역, 지하철역이 한 장소에 있어서 복잡하기 그지없어요. 또 바로 옆에 롯대백화점, 롯데몰, AK 플라자가 있어서 처음 간 사람은 길을 잃기 십상이에요. (수원역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는데, 초행길에 서로 어디 있는지 설명을 못해서 만나는데 20분 걸렸답니다...)

 

여하튼 친구들을 만나고 마지막을 어디서 장식할지 고심하던 차에 지하철 타고 갈 사람, 버스 타고 갈 사람, 기차 타고 갈 사람이 고루 있는 터라 헤어짐의 장소를 수원역 근처로 정했습니다. 수원역이 참... 복잡하지만, 교통은 또 아주 좋네요?

 

 

 

 

 

 

 

 

 

 

 

 

롯데백화점 수원점 젠젠라운지 추천

 

 

수원역 근처 갈만한 카페를 찾다가 몇 군데를 검색 후, 선택한 곳은 바로 롯데백화점 수원점 젠젠카페입니다. 찾아보면 알겠지만, 수원역 근처에 카페가 많아요. 여러 카페 중, 갈 만한 곳 몇을 추리는 데는 (차를 몰고친구가 있어서) 주차장이 있고, (각자 교통편이 달라서) 수원역에서 가까운 곳 우선시하여 골랐습니다. 

 

 

롯데백화점 수원점 젠젠라운지는 롯데백화점 3층에 있어요. (수원 롯데몰 3층과 연결된 롯데백화점 3층 안쪽에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에 오르자마자, 카페가 어디 있나 고개를 돌려 찾는데 바로 딱! 보입니다. 한눈에 너무 예뻤어요. 카페를 잘 골랐다는 촉이 바로 왔죠!

 

들어가자마자 자리부터 잡고 주문을 했는데요, 주문 후 자리로 이동하는 중간에 초록초록한 식물과 커다란 거울이 있어서 사진 한 컷 찍었습니다. 조명이 밝고,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카페에서 뭐니 뭐니 해도 제일 중요한 건 바로 의자죠! 롯데백화점 수원점 젠젠카페의 좌석은 전부 다 편안한 소파좌석이에요. 깔끔한 인테리어와 편하고 넓은 소파 좌석, 주말 저녁대의 느긋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급하게 찾아보고 온 젠젠카페에 100% 만족했습니다. 

 

또 백화점 내부에 있는 카페라서 외부의 시선이 있을 수 있는데, 아래 사진처럼 적당한 발이 있어서 센스 있다 생각했어요. 커튼이 있으면 답답했을 테고, 아무것도 없으면 지나다니는 사람과 눈이 마주쳐서 민망할 수 있는데 적당한 열리고 닫힌 차폐막이 있으니 (공간은 분리시키면서 시야는 틔여있어서) 좋더라고요! 아주 좋은 아이디어다 싶었어요. 어디 다른데 활용할 데 없을까 싶을 만큼 마음에 들었답니다.

 

반응형

 

 

 

 

 

 

 

 

 

 

젠젠카페 메뉴 추천

 

젠젠카페는 수플레 팬케이크가 맛있다고 평이 좋습니다. 알고 보니, 수플레 팬케이크를 우리나라에 소개한 송도수플레팬케이크 전문점 젠젠의 분점이더라고요! 폭신폭신한 팬케이크가 참 맛있을 거 같아요~~

 

그러나 이를 알지 못하고 간 저희는 각자 음료와 티라미수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아이스크림도 맛있고) 티라미수도 아주 맛있었지만, 수플레 맛집이라는 걸 알고 나니 수플레가 먹고 싶어서 혼났습니다. (!!) 아쉽더라고요. 수플레가 맛있다는데 다음에 친구를 만나러 오면 젠젠카페에서 수플레를 꼭 먹어보겠어요.

 

 



 

 

 

 

 

 

젠젠카페 수원점 후기


젠젠카페는 수원역 롯데백화점 3층에 있습니다. 보자마자 오와 좋다~ 감탄사가 나왔어요. 소파도 푹신해 보이고, 조용하고, 좋더라고요!! (나이가 드니 사람 많은 곳이 힘이 듭니다.... 멀리 가기도 힘들어요. 조용하고 넓고, 위치가 좋아요)

 

주차장이 있고, 위치가 아주 좋고, 조용하고, 편안한 소파가 있고,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가 있는 젠젠라운지! 그러나 때에 따라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운이 좋게 사람 없는 시간대에 방문했나 봐요.

 

젠젠라운지 수원 롯데백화점의 단점은 역시 가격이죠. 백화점 매장이라 가격대가 있어요. (친구가 자기 동네까지 왔다고 사줬어요. 고마워어~~) 또, 백화점 내부에 있어서 운영시간이 길지 않아요. 저녁 8시 30분이면 마감인데, 저는 저녁 먹고 가서 8시까지 있다 왔습니다. 마감 때 즈음 들려서 사람이 없었나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격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롯데백화점 수원점 젠젠라운지는 다음에 수원역에 갈 일이 있다면 다시 한번 방문해도 괜찮을 거 같은 곳이에요. 사람이 꽉 차 있더라도 좌석 간 간격이 적당하고, 소파가 편해서 쉬거나 대화하기 참 좋은 공간이라는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젠젠 수원점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