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가는 여행/산티아고 순례길

산티아고 순례길 - 여행사 설명회에 갔다 온 후기 [손안의 여행]

수런수련 2024. 7. 10. 08:00

손안의 여행 

 

손안의여행은 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를 찾으며 처음 알게 된 여행사입니다.

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사 추천) 

 

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사 추천)

산티아고 순례길 자유여행 추천 산티아고 순례길은 자유여행으로 많이 갑니다. 자기만의 속도로 길을 걷는 순례길을 떠올리면 패키지나 투어보다는 자유여행을 추천할만합니다. 또 산티아고

soorun.tistory.com

 

손안의여행

전문인솔자와 함께하는 안전한 단체자유배낭여행입니다.

sonantravel.com

 

 

산티아고 설명회 있길래 한 번 갔다 와야겠다 해서 신청했는데요, 미리 신청을 하면서도 사람이 얼마나 올까 했는데, 쓸데없는 걱정이었습니다! 스무 명은 훌쩍 넘게 왔습니다.

 

 

 

 

 

손안의여행 여행사 설명회

 

시간 맞춰 세미나실로 갔습니다. 기념품으로 달력과 머그컵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산티아고 설명회를 들으러 왔는데 처음 1시간은 여행사에서 취급하는 다른 유럽상품 설명을 들었어요. 별로 관심이 없어서 시큰둥~ 했는데, (가격도 너무 비싸고 말이죠)

 

들을수록 빠져들었습니다.

 

 

 

 

 

 

 

손안의여행 장기여행 세미패키지 괜찮다?!

 

한 지역을 딱 잡고 30일 이상 장기여행을 갑니다.

(열흘, 2주 여행 패키지는 많은데 한 달 이상 가는 여행은 보기 힘들었단 말이죠~~)

 

열흘 넘어가면 5~700 정도 드는데, 한 달에 9~1,000만 원이면 가격도 괜찮습니다.

 

 

또 이동동선이 아주 괜찮더라고요~

(이 루트대로만 이동해도 좋을 거 같아요)

필요할 땐 국내선 비행기도 적절히 이용해서 이동시간을 단축합니다. 그러나 자유여행으로 혼자서 예약하려면 엄청 고달플 일정입니다...

 

또 혼자 여행한다면 익숙지 않아 들르지 않을 도시에도 일정에 포함됩니다.

 

 

 

 

 

 

산티아고 여행 설명회

 

기다리던 산티아고 순례길 설명입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이해가 쏙쏙 잘됩니다.

 

루르드 성지와 파티마 성지를 가는 45일 일정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가격은 좀 비싸지만 말이죠)

 

산티아고 800km 완주 일정은 40일, 44일, 45일 3가지가 있습니다.

 

 

처음엔 복잡하다 싶었지만, 알고 나니 알아보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손안의여행에서 나온 산티아고 완주 일정 3가지를 비교해 봤습니다.

산티아고 순례길 [손안의여행] 패키지 비교 - 40일, 44일, 45일

 

산티아고 순례길 [손안의여행] 패키지 비교 - 40일, 44일, 45일

산티아고 순례길 완주 패키지 산티아고 순례길 800km를 걷기로 했습니다. 패키지 상품을 알아보며 여러 여행사를 찾아봤습니다.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사 추천) 산티아

soorun.tistory.com

 

 

다른 여행사와도 비교해 봤어요.

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3사 비교 (하나투어, 까미노여행사, 손안의 여행)

 

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3사 비교 (하나투어, 까미노여행사, 손안의 여행)

산티아고 순례길 완주 산티아고 순례길을 가겠다 마음먹고 패키지로 갈지, 자유여행으로 갈지 그리고 20일로 갈지 40일로 갈지에 고민해 봤습니다.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자유여행? (패키지

soorun.tistory.com

 

 

 

 

 

 

 

산티아고 여행 설명회 후기

 

손 안의 여행 40일 일정이 500만 원으로 제일 싸고, 44일과 45일 일정은 700만 원입니다. 날짜도 비슷한데 700만 원은 너무 비싸지 않나 싶었어요.


그러나 설명을 들으니 루르드 성지를 가는 44일 일정에 더 마음이 가고, 여기에 또 파티마 성지까지 가는 45일 일정이 마음에 듭니다.

같은 가격에 44일 일정보다는 45일 일정입니다. 세계 3대 성지 중 두 곳을 다 가는 45일 일정이 베스트죠! 루르드 성지 갔다가 산티아고 순례길을 완주하고 파티마 성지까지 간다면 가톨릭 신자에게 정말 의미 있는 여행 일 거예요.


그러나 가격이 너무너무 셉니다.

700만 원에 100만 원만 더 보태면 유럽에 한 달 여행을 갈 수가 있어요!


사실 산티아고는 걷는 게 대부분이라 돈 들어갈 일이 적단 말이죠...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아묻따 45일 일정을 선택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이라면 자유여행이 확실히 더 쌀 것 같습니다.

 

여하튼 산티아고 설명 들으러 갔다가 다른 상품들에 엄청 영업당했어요. 조금 씩이지만 꾸준히 경비를 모아 장기여행 다녀오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상 '손안의 여행' 여행사에 긍정적인 인상을 받은 여행설명회 후기였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산티아고 순례길 [손안의여행] 패키지 비교 - 40일, 44일, 45일

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3사 비교 (하나투어, 까미노여행사, 손안의 여행)

산티아고 순례길 몇 박 일정으로 갈까? (20일? 40일?)

산티아고 순례길 패키지?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사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