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활동/수입, 재테크

소수점 주식 투자 : 시발비용 현명하게 쓰기

수런수련 2024. 5. 27. 08:00

시발비용


시발비용이라 들어보셨나요?

 

시발비용은 기분 나쁜 일이 있을 때 기분전환용으로 쓰는 비용을 말합니다. 인터넷을 하다 우연히 알게 된 단어가 머리를 강타하여 뇌리에 박혀있습니다. 맞아요. 저도 시발비용을 좀 씁니다. 보통 편의점, 카페인 거 같아요.

 

 

 

 



시발비용 현명하게 잘 쓰는 방법?


시발비용은 쓰고 나면 기분이 풀린다는 장점이 있죠. 그러나 보통 작은 돈을 쓰기 때문에 돈이 점점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시발비용이 정신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바, 시발비용을 안 쓸 수는 없어요. 그래서 시발비용을 좀 더 잘 쓸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자투리돈으로 투자하기


시발비용은 자투리 돈입니다. 보통 일이만 원 수준이란 말이죠. 길이만 원을 잘 쓰면서 기분도 풀리고 보람찬 그런 소비가 무엇이 있을까요?

 

반응형



바로 소수점 주식 매수입니다.

 

 

 

 

 

 

 

소수점 주식 매수

 

저는 보통 만원을 매수하는데요, 기분 나쁜 정도에 따라 투자를 합니다. 최대 5만 원까지 올라가 봤어요.



소수점 주식 매수는 거의 모든 증권사에서 가능한 것 같아요.

 

카카오페이,
토스,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등등

 

저는 접근성 면에서 카카오페이 어플을 이용하는데요, 기분 나쁠 때 빠르게 구매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소수점 주식 거래시간

 

최근의 일입니다. 카카오페이에 들어가서 테슬라 소수점 매수를 하려는데.... 이거 이거~~ 낮에는 매수가 어렵습니다. 소수점이래 놓고, 소수점 매수가 안돼!!!

 

데이마켓 매매시간에 길어지면서 생긴 부작용입니다. 분명 전에는 매수 가능했던 시각인데, 매수예매조차 안되더라고요!! 그럼 카카오페이 기준 소수점 거래 가능한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소수점 주식 주문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