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찬 정보 전달

에띠하드 항공 you are partially checked in

수런수련 2024. 11. 11. 08:00

에띠하드 항공 온라인 체크인

 

마드리드에서 에띠하드 항공을 타고 아부다비를 거쳐 인천에 도착합니다. 온라인 체크인은 대개 비행기 탑승 24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에띠하드는 그보다 일찍 30시간 전에 가능합니다.

등록한 메일과 항공사 어플로 체크인 시간을 알려줍니다.

 

 

 

 

 

에띠하드 항공 온라인체크인 좌석 지정

 

온라인 체크인 시 바로 좌석이 지정됩니다. 보통 항공사는 온라인 체크인 시 선착순으로 좌석을 선택할 수 있어요. 온라인 체크인을 빨리 하는 게 좋은 이유죠. (동일한 조건의 좌석일 경우 추가요금이 없이 선택가능)

그러나 에띠하드는 무조건 지정좌석입니다. 체크인 시 항공사에서 좌석을 지정해 줍니다. 좌석변경 시 돈을 내야 하는데, 이 경우 더 안 좋은 자리로 이동해도 돈을 내야 합니다.

체크인 시간이 열리자마자 들어가서 앞자리 18A를 받았어요.
사람들의 선호도가 떨어지는 뒷자리 43A로 변경 시에도 변경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에띠하드 partially checked in

 

비행기 출발 30시간 전 온라인 체크인이 열리자마자 체크인을 했습니다. 앞 좌석을 받았어요! 그런데 뭐가 문제인지 patially checked in이라고 나옵니다.

반응형

아부다비에서 환승해서 비행기를 두 번 타는데

 

You are checked in on 1 flight.

 

앞 비행기는 체크인이 됐는데, 두번째 비행기는 체크인이 안 됐다는 이야기였어요.

체크인을 너무 빨리 한게 문제였을까요? 앞 비행기는 체크인 시간이지만, 뒤 비행기는 아직 체크인 시간이 아니었으니까....

 

Manage check-in

Cancel check-in을 누르고,

온라인체크인을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하려고 했지만 불가능했습니다. 꼼짝없이 공항 카운터를 갈 수밖에...

아부다비에서 환승하며 짐도 이동해야 했어요. 부분 체크인으로, 혹시나 짐을 다시 찾고 맡겨야 할까 봐 걱정이었어요. 환승시간이 짧아서 이동하기 바빠 보였거든요.

 

 

 

 

 

 

 

 


에띠하드 partially checked in, 공항카운터

 

불안한 마음에 공항에 일찍 도착했어요. 에띠하드 카운터도 아직 열리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공항이 작아서 할 게 너무 없었다...)

너무 일찍 도착해서 한참 다른 항공사 줄을 섰다가 중간에 잘못 선 걸 알아채고 후다닥 다시 줄을 섰어요. 에띠하드와 에미레이트를 헷갈렸더라고요. (정신이 나갔나) 에띠하드 항공을 기다리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헷갈릴 만했던 것 같기도?)

에띠하드 항공에 1등으로 줄을 서고 카운터가 열리길 기다렸습니다.

공항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다시 했습니다. 어디에 착오가 있었는지 모르겠어요. 어찌나 오래 걸리던지... 공항에 일찍 도착하길 잘했다 싶었네요. 한참을 기다리다가 체크인하고, 짐을 맡기고 게이트로 이동했습니다.

 


partially checked in이라면 공항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해야 합니다.

시간을 좀 더 넉넉히 계산해서 공항에 일찍 가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공항 환승시간] 에띠하드 자이드 공항 vs 핀에어 헬싱키 공항

 

[공항 환승시간] 에띠하드 자이드 공항 vs 핀에어 헬싱키 공항

아부다비 자이드 환승? 핀란드 헬싱키 환승? 산티아고 순례길을 마치고 마드리드에서 out을 합니다.루르드 성지 + 산티아고 순례길 완주 추천루트 (툴루즈 in, 마드리드 out) 루르드 성지 + 산티아

soorun.tistory.com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