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찬 정보 전달

요시고 사진전 부산 [부산 전시 추천]

수런수련 2023. 6. 3. 01:17

요시고 사진전

 
 
몇 년 전 요시고 사진전이 그라운드 시소 서촌에서 열렸습니다. 사진에 관심이 없는데도 스치며 보게 된 요시고 사진전 포스터가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한가롭고, 투명하고, 시원하고... 절로 궁금증이 솟았습니다.

 

그라운드시소

Make Inspiration Real. 지금 그라운드시소엔 어떤 영감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그라운드시소 서촌, 성수, 명동의 전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groundseesaw.co.kr

<요시고 사진전>

관람시기 : 2021.06.23 ~ 2021.12.05
장소 : 그라운드 시소 서촌
입장권 가격 : 15,000원

 

한번 가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입장권 가격을 확인하고는 그냥 한번 가볼까 하는 마음으로 가기엔... 좀 가격이 세다고 할까요. 할인 방법을 알았으면 그때 갔을 텐데 말이죠! 사진을 보는 게 그리 좋은가? 온라인으로 다 볼 수 있는데 싶고... 그리 가고 싶진 않은 거 같고.. 시간이 흘러 나탈리 카르푸센코 사진전에 다녀와서 그 때 요시고 사진전에 갔어야 했다며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그 요시고 사진전이 올해 5월부터 부산에서 다시 열립니다. 관심 있는 분은 꼭 다녀오세요!

 
 
 
 
 
 
 
 
 
 

요시고 사진전 부산

 
 

이번 부산에서 열리는 요시고 사진전 메인 포스터는 몇 년 전 그라운드 시소 서촌과 똑같은 사진입니다. 저도 이 사진을 보고 한눈에 반했었는데 말이죠. 사람 마음은 비슷한가 봐요.

 
2021년 여름 그라운드 시소 서촌에서 열렸던 '요시고 사진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에는 자그마치 40만 명이 방문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산에서 또 열리는 걸까요?)

 
시고 사진전 부산은 5월 27일 이제 막 오픈 시작해서 3개월가량 전시를 합니다. 그 사이 부산 갈 일이 있다면 요시고 사진전에 다녀오길 추천합니다. 올여름 갈만한 부산 전시를 꼽자면, 저는 첫째로 요시고 사진전을 꼽겠습니다. 비록 얼리버드 시기는 끝났지만요. (그라운드 시소 입장권 할인구매 방법) 
 
요기고 전시 부산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립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어요. VIBE 앱을 통해 오디오로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요시고 사진전 부산>

관람시기 : 2023.05.27.(토) ~ 2023.09.03.(일)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장소 : KT&G 상상마당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39) 5층
입장권 가격 : 15,000원
얼리버드 가격 : 7,500원

 

 
 
 
 
 
 
 
 
 

사진작가 요시고

 
 
사진작가 요시고에 대해 알아볼까요?

 
요시고 사진전 부산에서는 사진작가 요시고가 찍은 세계 여러 여행지 사진 350여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지중해, 유럽, 마이애미, 두바이, 부다페스트 등 세계 여러 곳의 사진을 선보이지만, 저는 바다에서 한가로이 수영하는 사진이 제일 기대돼요..

 
사진작가 요시고(YOSIGO)의 본명 호세 하비에르 세라노, 바르셀로나에서 활동하는 스페인 사람입니다. 사진작가이지만 팔로워가 20만 명이 넘는 인플루언서인데요, 대표적인 작품을 보면 왜 그 많은 사람들이 요시고를 팔로우했는지 알 거 같아요.
 
그래픽 디자인을 먼저 배웠고, 그 후에 사진을 배우기 시작해서 균형 잡힌 구도를 추구한다고 해요! 또 빛을 잘 활용하는 것 또한 사진작가 요시고의 특징입니다.
 
 
 
 
 
 
 
 
 
 

요시고 아트샵 굿즈

 
 
그라운드 시소 홈페이지에서 굿즈 구경을 했는데요, 사고 싶은 거 많아요...

 

Shop — 그라운드시소

ALL PRODUCT BEST NEW PRODUCT MD PICK

groundseesaw.co.kr

 

 
파일 홀더도 예쁘고, 마우스 패드도 이쁘고요, 그냥 엽서북이 나을 거 같기도 하고요? 

 

반응형

 
전시는 가지도 않고 굿즈부터 사고 싶다는 게 좀 웃기지만... 전 작은 사진보단 넓고 큰 사진이 좋더라고요. 넓은 곳에서 큰 사진을 보면 얼마나 좋을까요. 쉬폰 커튼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당장 필요하진 않지만 언젠가를 위해 미리 사두고픈 마음입니다. 나중에 안 팔면 어떻게 해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서울 전시 추천] 그라운드 시소 서촌, 문도 멘도(MUNDO MENDO)

[서울 전시] 그라운드 시소 할인
나탈리 카르푸셴코 사진전에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