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명 (이름 변경) 후 애드센스 중단
그 힘든 대장정의 과정이 이제야 끝이 났다.
몇 달간 힘들었다 정말... 몸이 힘든 게 아니라 어떻게 할지 방법을 알 수 없다는 점에서 블로그를 날려야 하는지, 애드센스를 날려야 하는지, 다 버리고 새로 시작하고자 한다면 새로 시작할 순 있는지 어쩐지...
모든것은 개명을 함으로써 시작되었다. 개명 후 애드센스 광고 중지를 당했고, '장화'에서 '홍련'이로 이름을 바꿨다고 예를 들어 이 글을 시작해 보려 한다.
아무도 몰라주던 마음고생 몸고생한 '홍련'의 노고를 치하하며, 수고 많았다 정말.
애드센스 이름 변경, 결제프로필 이름 변경은 불가능하다
개명 후 애드센스 중지 글을 여섯개나 썼다!! 그 내용을 설명하자면,
자세한 사항은 이전 글을 읽기를 바라고,
간략한 설명을 원한다면 아래 글을 읽어도 된다.
1. 애드센스에서 개명 전 이름 '장화'로 핸드폰 본인인증 하라함.
2. '홍련'으로 애드센스 정보를 하려니 결제프로필 이름 변경이 불가능.
3. 결제프로필 삭제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 하여,
3-1. 삭제하려니 애드센스 먼저 해지해야 함.
3-2. 애드센스 해지하려니 지급보류 창이 뜸.
3-3. 지급 보류를 해결하려면 다시 본인인증을 해야 함.
즉 애드센스 지급보류 창 해결 불가능.
애드센스 해지 불가능.
결제프로필 삭제 불가능.
개명 후 이름 '홍련'으로 본인인증 불가.
안되면 처음부터 안된다고 하던가. 사람 골탕먹이는 것도 아니고 이게 뭔가?
화나네 정말.
실망, 포기
개명 후 한 여타 다른 현실적인 절차를 전부 포함하여 애드센스가 가장 날 힘들고 곤란하게 했다.
결론적으로 나는 구글로부터 어떠한 유의미한 도움도 받지 못했다!!! (어후 열불 나~) 애드센스에 문의하려니 커뮤니티로 넘어가고, 커뮤니티 답변을 받아도 해결 할 수 없었다.
아래 글에 내가 시도한 그 어떤 방법도 구글에 가닿지 못했다.
그러나 결과가 꼭 좋으리라는 법은 없지.
결과는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하다.
포기하고 싶지 않지만, 포기해야 할지도.
혹시나 싶어 통신사에 전화를 걸어 이전 이름인 장화'로 본인인증을 하게 해 주면 안 되냐고... 안될 걸 알면서도 문의를 하기도 했다. (당연히 안된다)
(통신사도 나이스평가원에서 연락을 받고 이름 변경 절차를 통해서 이름을 변경하는 거라면서 자기들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에게 가르쳐주듯 친절히 과정까지 안내를 받았다. 나에게서 예비 진상의 향기가 느껴졌던 걸까. 아니면 좀 모자란 사람으로 보였는지 아예 불가능한 일이라고 못을 밖더라... 하)
(저도 알고 있다고요... 그렇지만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었다고요...)
이것저것 하다 영 답이 없어서, 대기업 구글의 일처리에 실망하고 포기 단계에 이르렀다.
애드센스 이름 변경과 탈퇴에 관해 이것저것 알아보다 화나서 (방법이 보이지 않아서) 한동안 들여다보지 않았다.
회사보다 나은 개인
그러다 구글링을 하다 나와 아주 유사한 상황을 겪고 있는 한 사람을 발견했다. 썩은 동아줄이라도 잡는 심정으로 댓글을 남겼다. 그리고 답변을 받아서 나는 이 자리에 있다!! 빠른 피드백이 아주 고마울 따름이다. (황금동아줄이었다!)
아래는 내가 도움 받은 블로그이다.
개명 후 본인인증에 성공하다니, 혹시 어떻게 한 건지 너무너무 궁금했는데 이렇게 답을 찾았다. 물론 다른 정공법이 있을 수도 있겠지. (그러나 구글에 대한 일말의 믿음마저 사라진 지금, 이제는 없을지도 모른다는 합리적인 의심이 든다)
나는 내 정신 건강을 위해 위 블로그에서 말한 대로 계정을 새로 파기로 했다.
계정을 새로 만들자
기존 계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해결할 기회도 주지 않는 구글이다) 계정을 새로 만들자.
기존 계정을 버리면 그동안 내가 알뜰살뜰 모아 왔던 20달러가 사라진다. 그러나 어찌할 소냐. 인출은커녕 그 근처에도 못 가니 포기할 수밖에. 기존 애드센스 계정의 20달러는 눈물을 머금고 포기할 수밖에...
1. 블로그는 그대로 두고,
2. '홍련'의 이름으로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었다.
3. 새로 만든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에 가입했다.
4. 새로운 애드센스로 승인요청을 했다.
5. 심사는 체감 상 한 달은 걸린 것 같다.
애드센스 계정은 1인당 하나만 가능하다
다계정은 안된다. 구글 아이디는 여러 개 가질 수 있지만, 애드센스는 하나만 가능하다...!
애드센스 다계정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관련 글이 주르륵 뜬다.
그리하여 기존 '장화'의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려 했지만, 이조차 본인인증이 불가하여 탈퇴를 못한 바... (어쩔 수 없이) 나는 '홍련'으로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고, 애드센스에 새로이 가입했다!
(아무리 해도 기존 애드센스 계정은 탈퇴가 안 돼서 어쩔 수 없이 그냥 새 계정으로 신청했다)
설마 중복이라고, 안된다고 하는 거 아니겠지...
But, 나는 이름이 '장화'에서 '홍련'이로 바뀌었잖아? 그럼 '홍련'인 새로운 사람으로 인식될 거야. 내가 나인 줄 모를 거야....
아니야... 휴대폰 번호가 같아서 추적을 하면, 동일인임을 알 수 있을 텐데...그렇다면, 번호를 하나 더 개통해 버려??
그러나 최소 요금제도 한 달에 만원이 넘는데, 나는 애드센스로 한달에 만원도 벌지 못한다...(아직은!! 이라 믿는다) 이게 과연 남는 장사인가 싶지만, 나는 안전빵을 위해 듀얼넘버를 향한 욕심을 계속 품고 있었다.
그러다 인터넷에 떠도는 듀얼넘버로는 본인인증이 불가능하다는 말을 보고 포기하고는 그냥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했다.
애드센스 승인 성공
구글 계정 새로 만들어서,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애드센스 정책 상 1인 다계정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후들후들 떨면서 또 안된다고 할까 봐 긴장되더라.
애드센스 심사 기간은 또 어찌나 긴지... 이제나 저제나 하다 며칠 전에 드디어 승인요청 나서!!! 아주 작은 돈이지만 달러가 쌓이고 있다!!
글이 70여 개 정도 있어서 그런지 예전엔 바로 승인 안 됐는데, 이번엔 한 번에 승인 됐다. 후후 기분 좋구먼~ 블로그는 살려둬야한다~~
이전 계정에 쌓인 달러가 아깝지만(어차피 조금이었고,) 블로그도 살리고 애드센스를 무사히 가입하고 통과되어 기쁘다.
내가 참고한 블로그 글과 댓글이 큰 도움이 되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앞선 성공 사례 덕분에 나도 해볼까 싶어 따라 해서 이렇게 성공했으니 말이다. 혼자라면 어차피 안될거라 생각하며 시도하지 않았을 것이다.
한 개인에게 다시 한번 고마움을 표하며, 즐거운 블로그 생활하길 바라며, 나도 즐거운 블로그 활동을 해야겠다.
그럼 개명 후 애드센스 성공 후기를 끝마치겠다!
'보람찬 정보 전달 > 구글 애드센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에 수취인 주소 인증하기 (0) | 2023.04.08 |
---|---|
Google 애드센스의 대금을 지급받으려면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0) | 2023.04.08 |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_개명 애드센스 (5) | 2023.01.24 |
애드센스 지급이 보류된 상태_개명 애드센스 (5) (0) | 2023.01.24 |
구글 결제프로필 삭제하기_개명 애드센스 (4) (1) | 2023.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