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가는 여행/대만 여행

[대만 대중교통] 공항에서 지하철/버스 타고 숙소 찾아가기

수런수련 2023. 9. 13. 00:02

공항에서 숙소 이동

  
대만 수도 타이베이에 있는 쑹산공항은 도시 외곽이 아닌 시내 안에 위치합니다. 거의 한 중간에 위치한 만큼 어디로 가든 교통이 좋아요. 택시를 타고 10~20분, 만원~이만 원 정도면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제가 대만 입국 시 쑹산 공항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대만 여행 시 타오위안/송산 중 어느 공항으로 입국할까?)

 
위쪽으로는 고궁박물관과 베이터우 지역이 있고, 아래쪽으로는 타이베이 101 전망대, 국부기념관, 중정기념당, 용산사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다른 나라에 가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여행 기분 느끼기에 제격 아니겠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길 찾기도 쉽다고 하니 저는 지하철/버스를 타러 갑니다!

 
대만 수도 타이베이는 서울처럼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어서 택시나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 여행을 다니기 좋은 도시입니다.
 
 
 
 
 
 

 

 

 


 
 

공항에서 할 일

 
 

 


대만에 도착하고 나면 할 일이 몇 개 있습니다. 공항을 떠나기 전 공항에서 끝내야 할 일이죠! 

<공항에서 할 일>
1. 유심 변경

2. 대만 여행지원금 당첨 확인
3. 이지카드 구매

 

대만 쑹산공항으로 입국 후, <공항에서 할 일>은 최소한으로...

 

 


 

유심 변경

 
핸드폰 없이 어떻게 살았는지, 인터넷이 안 되면 불안 불안합니다. 그래서 보통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비행기에서 빠르게 교체하는 편입니다.
공항에 도착 후 현지에서 유심을 살 수도 있지만, 한국에서 유심을 미리 구매했다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빠르게 유심을 변경할 수 있어요. 

[대만 유심] 데이터무제한 유심 추천, 공항 수령

 

 

대만중화통신(CHT) 4G,5G 데이터 무제한 심카드 + 통화 | 중화통신(CHT) 전국 지점 수령(타이베이 쑹

대만 심카드, 전자 바우처와 개인 인증서를 제시하고 대만 쑹산 공항(TSA), 타이중 공항(RMQ), 가오슝 공항(KHH) 카운터에서 수령하세요! 대만 여행의 필수템 심카드, 유심핀도 무료 제공! 4G,5G 초고

www.kkday.com

 

 

 


 
 

대만 여행지원금 

 
대만 여행지원금은 대만에 도착하기 전에 1일~ 7일 전에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대만 입국 후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국 후 입국장에 마련된 이벤트 데스크에 가면 그 자리에서 당첨을 확인할 수 있어요.
대만 여행지원금에 당첨되면 대만달러로 5,000 TWD를 받을 수 있답니다.

 
25년 6월까지 가능하니 그전에 대만여행 가는 사람은 꼭 신청하길 바랍니다.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하기 (대만 자유여행 가자!)

 

 


 
 


 

이지카드 구매

 
이지카드는 우리나라의 티머니 카드와 같은 교통카드입니다. 이지카드를 구매하고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합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대중교통 이용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만 이지카드 미리 구매하세요! (이지카드 구매처/충전/잔액 확인)

 

 

 

 

 

 

 
 
 
 
 
 

송산공항에서 지하철 타기

 
 
쑹산공항은 우리나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처럼 지하철과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수화물을 찾고 나오면 바로 지하철로 통하는 입구를 찾을 수 있어요. 인천공항 지하철보다 쉬운 느낌적 느낌...

 
초심자도 길을 잃지 않고  잘 찾아갈 수 있습니다. (꽃보다 할배 대만 편에서 70대 할아버지들도 잘 찾아가셨으니 스마트폰을 원활히 쓸 수 있는 젊은 층이라면 더 쉽지 않겠어요?ㅎㅎ)

쑹산공항 편의점 세븐일레븐, 쑹산역 지하철 인포메이션에서 대만 교통카드인 이지카드를 구매/충전할 수 있어요.
쑹산공항과 지하철에 ATM기가 있어서 현금 인출 할 수 있어요. (이번에 만든 트레블월렛 트레블페이 카드를 이용해 볼 아주 좋은 기회!)

 

 


지하철도 아주 잘 되어 있어요. 깨끗하고 조용합니다. 참, 대만 지하철에서는 음식물을 섭취불가니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대만 대중교통

 
 
대만은 지하철이 잘 되있는데, 어플을 사용하면 시간이 바로 나옵니다. 실시간 도착과 교통비를 알 수 있어요. 여행 전 지하철 어플을 하나 정도는 미리 받아두는 게 좋습니다.


 
저는 숙소를 교통이 좋은 시먼딩역으로 잡았는데요,
대만 송산공항에서 시먼딩역까지 지하철을 타면 한번 갈아타서 33분 걸립니다.
 

반응형

 

 
 
262번 버스를 타면 한번에 시먼딩역에 도착합니다. 시간은 19분 걸리네요! 
 
 
 

 


 
 
시멘딩역까지는 버스로도 가고, 지하철로도 가고 30분이면 갈 수 있어요. 당일 사정보고 날이 괜찮으면 버스 타고 가면서 대만 구경을 하고 싶습니다. 환승도 없으니 편하고요. 
 

 


구글 맵을 사용하면 버스, 지하철을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구글 지도 어플을 통해 지하철과 버스 중 어느 것을 이용할지 결정하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버스와 지하철이 언제 오는지, 비용은 얼마인지 등은 각각 어플을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구글지도와 더불어 지하철, 버스 어플을 하나씩 받아놨습니다. (Bus tracker taipei,  go taipei metro)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대만 쑹산공항으로 입국 후, <공항에서 할 일>은 최소한으로...

2대만 이지카드 미리 구매하세요! (이지카드 구매처/충전/잔액 확인)


대만 여행 시 필요 어플
대만 숙소 어디로 예약할까? 시먼딩역 호텔 에너지인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