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있는 소비 생활

[밀크티 베이스] 집에서 밀크티 만들기

수런수련 2023. 4. 9. 01:26

집에서 밀크티 만들어먹는 여러 가지 방법

 
원래도 밀크티를 좋아하는데 최근엔 밀크티를 계속 사 먹다가 이러다 지갑 거덜 나겠다 싶어 다른 방도를 간구,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대용량에 아무래도 좀 더 저렴하게 밀크티를 많이 마실 수 있겠죠? 카페마다 밀크티 맛에 차이가 있는데, 언제나 내가 원하는 밀크티 맛을 먹을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장점까지 있죠!

 
길 가다 공차나 카페에서 다른 사람이 만들어주는 밀크티를 사 먹기만 해서 몰랐는데, 막상 밀크티를 집에서 해 먹으려니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티백을 살까 했는데, 하루 이틀 전에 미리 냉침을 해놔야 해서 아무래도 먹고 싶을 때 바로 먹지 못할 거 같아 보류했습니다. (맛은 있지만, 티백 냉침은 원할 때 먹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미리 준비해놔야 한다고요)



근데 밀크티베이스라는 게 있더라고요? 밀크티베이스에 우유만 넣으면 바로 밀크티 완성입니다!

 

이렇게 간편하다니? 그런데 또 이렇게 맛있다니? 텀블러에 담아서 외출하면 그렇게 든든하고 뿌듯할 수가 없어요~~ (종류는 또 어찌나 많은지) 밀크티 세계가 새롭고 다채롭네요. 이번에 구매한 마녀의 부엌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를 소개합니다~~
 

 

마녀의부엌 대용량 얼그레이 밀크티베이스

COUPANG

www.coupang.com

 

 

 

 

 

 

맛있는 밀크티를 빨리, 그리고 많이

 
집에서 밀크티를 만들기 위해 찻잎을 물에 진하게 우려낸 후 우유를 첨가했을 땐 원하는 농도만큼의 진한 밀크티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홍차잎을 냄비에 넣고 우유에 끓여내서 밀크티를 만들어본 적도 있는데, 거품이 생기고 잎을 분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또, 품이 드는 만큼 시도하는데도 큰 마음을 먹어야 하고요. 

 
무엇보다 찻잎으로 밀크티를 직접 끓였을 때 나오는 밀크티의 양이 저에겐 상당히 부족했습니다. 이런 불만족이 있다 보니 집에서 밀크티를 만들어 먹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간편함, 대용량, 그리고 맛이었어요. 그 점에서 있어서 밀크티 베이스가 아주 좋은 대안이었죠.  

반응형

 

 

 

 

 

 

 

 

밀크티 베이스로 밀크티 만들기 



밀크티 베이스에 원하는 만큼 우유를 섞기만 하면 밀크티가 완성되니 간편합니다. 한 번에 여러잔의 밀크티를 만들 수 있고, 500ml 밀크티 베이스를 사면 2000ml의 밀크티가 만들어져요. 대용량이지요.


그리고에 있어서는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요. 홍차가 다양한 만큼 밀크티도 다양해질 수밖에 없어요. 샘플을 먹어보고 선택해도 되고 가장 기본적인 얼그레이, 아쌈 중에서 선택해도 됩니다. 저도 먹어봤지만, 지인에게 밀크티 베이스 샘플러를 선물한 적 있는데 좋아하더라고요! 골라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그대만의 밀크티 베이스 샘플러 7종 홍차 티선물

COUPANG

www.coupang.com

 

이번에 먹은 마녀의 부엌 밀크티는 유기농 사탕수수 당이라서 그런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달콤함이 매력적이었어요. 아몬드 브리즈에 희석해서 유당 걱정 없이 유당불내증 환자도 먹을 수 있답니다!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 금방 다 먹었어요

 
이번에 구매한 마녀의 부엌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 맛있습니다. 우유만 넣으면 되니 만들기도 간단하고, 추천비율은 베이스와 우유 1:4 비율이지만 취향껏 가감해도 됩니다.


저희 가족이 먹어보고 다 만족해서 금세 한 병을 다 먹었어요.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긴데 그때까지 남아나질 않아요~~ 500ml가 너무 금세 사라지네요...

 

마녀의부엌 대용량 얼그레이 밀크티베이스

COUPANG

www.coupang.com

 

밀크티 종류가 참 많은데 저는 제일 기본적인 얼그레이를 먹었습니다. 얼그레이, 아쌈 등등 밀크티 종류가 많아요. 여러 맛 중 내 취향을 찾고 싶다면 가격적 메리트는 떨어지지만 밀크티 샘플러를 먹으면 좋을 거 같고, 그냥 인기제품을 먹어보겠다 하면 스테디셀러인 얼그레이와 아쌈 중에 선택하면 딱이에요. 사람을 타지 않을 대중적인 맛에 친구에게 선물해 주기도 좋겠다 싶어서 찜해둔 품목입니다. 

 
 
 
 
 
 
 

 

 

달지 않은 무가당 밀크티


무설탕 무가당 밀크티도 있습니다. 안 그래도 당뇨로 걱정 많은데, 액상 음료를 많이 먹어서 당뇨로 진전될까 봐 걱정이었어요. 밀크티를 먹고 싶은데, 너무 많이 먹을까 봐 걱정은 되고... 그러다 발견한 당이 없는 당도 0% 무당 밀크티입니다.

 

마녀의부엌 무가당 밀크티베이스 얼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그러나 저는 무당으로 살까 하다가 그냥 당이 들어가 있는 기본적인 밀크티를 구매했어요. 단 게 먹고 싶어서요.(당뇨 걱정한다면서 이러고 있네요ㅎㅎ) 무당이 아닌데도, 많이 안 달고 맛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안 단건 아니고요. 만족이에요.  

그러나 집에 당뇨환자가 있다면, 달지 않는 밀크티를 찾는다면 무설탕 밀크티를 구매하는 게 좋은 선택이 될 거 에요. 저도 한 번 무설탕 밀크티도 먹어보고 싶네요.
 









 

밀크티 주문내역

 

 


구매한 밀크티 이름은 마녀의 부엌 얼그레이 밀크티예요. 포인트로 구매해서 구매 금액이 이상하죠? 전 아이디어스에서 샀는데, 쿠팡에서도 판매하네요. 

 

제 생각보다 더 유명한가 봐요. 그렇죠. 맛있는 건 안 알려줘도 다 찾아먹는다니까요~~

참, 밀크티에 카페인이 들어가는 만큼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은 저녁에는 먹지 마시길 바랍니다. 잠이 안 올 수도 있어요.

 

 

마녀의부엌 대용량 얼그레이 밀크티베이스

COUPANG

www.coupang.com

 

그대만의 밀크티 베이스 샘플러 7종 홍차 티선물

COUPANG

www.coupang.com

 

마녀의부엌 무가당 밀크티베이스 얼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