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활동/수입, 재테크

테슬라TSLA, TSLL 폭등!! (수익률, 매도시점, 재매수)

수런수련 2024. 11. 8. 02:07

트럼프 당선 후 미국 주식

 
미 대선 후 트럼프 당선이 확정되며 미장(미국주식장)에 불이 붙고 있다.
당선 확정 후 테슬라(TSLA), 코인베이스(COIN)가 폭등했다. 폭등한 몇몇 주식 외에도 전체적으로 기쁨의 빨간불이 들어왔다. 모든 주식이 다 오른다.

 

테슬라와 코인베이스 둘 다 한 끗발 있는 주식이라서 오를 때 무섭게 오른다.
평소 적립식 투자를 해볼만하다는 개인적인 생각.
적은 금액으로 하는 소수점 투자 추천!

 
 
 
 
 
 

미국 주식 돈 복사

 
대선 후 다음날까지도 그 여파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지수는 물론이고, 빅테크, 반도체, 안전자산인 채권, 금, 급기야 급등과 급락의 상징인 중국주식(미국상장)까지 빨간불이다. 미장에 발을 담그고 있는 모든 사람이 기쁨의 비명을 지르고 있을 돈이 복사되는 시점이다.
코로나 이후 모두가 행복했던 2021년이 떠오른다. 이 시점에 현금보유하고 있으면 얼마나 마음이 아쉬운지 모른다.

오늘은 아이온큐가 30% 넘게 폭등!
미장 미쳤네 진짜.

 
 
 
 
 
 
 

미국주식매도 시점

 
그러나 오르는 때가 있으면 내리는 때도 있는 법. 마냥 오를 것 같지만, 우수수 떨어지는 시기가 온다.
(21년 최고점을 찍은 평가금액을 24년 현재까지 아직도 넘어서지 못했다...)


즐거운 돈 복사의 시기에 기쁨을 온전히 노리지 못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 올라서 좋긴 한데, 언제 내려야 할지 알 수가 없다.


너무 빨리 내려서 다들 잘 갈 때 손가락 빨고 있을 생각을 하니 아쉽고,
너무 늦게 내려(내리지 못함) 실현하지 않은 수익을 그리워 할 나를 떠올리니 암담하다.
(꼭 최고 평가액이 내 머리에 남지..)
(내가 가져보지 못한 돈...)


그러나 중요한건 줄 때 먹어야 한다는 것. 21년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이번엔 미리 내리기로 한다. 그러나 도대체 언제 내려야 하냐고.
 
 
 
 
 
 
 

테슬라 현상황

 
내가 주목하고 있는 주식은 테슬라. 전날 급등하여 288로 종가를 마무리하더니 오늘은 장중 300 돌파를 목격하나 싶어 잠을 이룰 수가 없다.
(298에서 어찌나 오래 머무르는지)
(300 넘기가 너무너무 힘드네)
(300 넘고 나면 다시 200대로 안 내려오는 거 아냐?)
참고 좀 하려고 봤더니 매수, 매도 비율이 50대 50으로 동일하다. 폭주하는 테슬라에 내리고 싶은 자, 오르고 싶은 자가 박빙이다. 나로선 이미 보유자의 영역이지 않나 싶은데... (지금 테슬라에 오르는 자 야수의 심장이다) 나는 추가매수 할 생각은 들지 않으니 팔아서 수익실현하는 쪽으로 마음이 쏠린다. 매번 관망하다 매도시기를 놓쳤으니 이번엔 좀 빨리 움직여보자!
 
 
 
 
 
 
 

TSLL 현 상황

 

사실 테슬라를 건드릴 생각은 없고, TSLL 매도 각을 재고 있다.(몇 년 전 폭등할 때 열흘 가까이 오르는 거 보고, 테슬라는 섣불리 팔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이번에 300을 찍으면 다시 200대 초반은 보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 200 중후반은 다시 내려오지 않을까)


어제까지 TSLL 수익률 20%를 돌파하더니 오늘은 40%를 돌파했다. 일주일도 안돼서 이 수익률이 정상은 아니잖아. (테슬라가 원래 정상이 아니긴 해)그러나 미친 듯이 오르는 주식도 계속해서 오를 순 없고, 특히나 테슬라는 등락이 잦은 주식이다. 아무렴 테슬라 두 배 짜리는 어떻겠는가. 


TSLL이 며칠 더 갈 수도 있다. 어디까지 갈지 알 수 없는 게 주식 시장이니 기세가 꺾이는 걸 보고 매도하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 매도 후 생긴 예수금으로 살만한 주식도 없으니.

 
 
 
 
 

TSLL 매도계획

 

그러나 내 바람과 욕심을 빼놓고 봤을 때, 단기간에 이 수익률은 이쯤 하면 됐다 싶은 수익률이다. 7,80%까지 가면 배 아프겠지만 내가 최저점에 사서 최고점에 파는 그런 능력이 있을 리 없잖아? 발목에서 사서 가슴에서 팔자.


주식시장은 예상보다는 대응이라고 하지. 그럼에도 예상해 보자면, TSLA는 3~4일 정도 오르다가 다시 내리지 않을까.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오른 만큼 다 토해내진 않아도, 어느 정도 하락세를 타지 않을까...


폭등 첫날은 관망했다.둘째 날인 현재 일부 매도 ing~셋째 날 기세를 보고 (대차게 오르는 거 아닌 이상) TSLL 전량 매도 넷째 날 관망다섯째 날 테슬라 일부 매도 할 수도?? + 재진입 각 재기...인데, 나는 테슬라 매도 시점이 제일 마음 정하기 어려워. 진짜 팔면 오를 거 갈고, 사면 떨어질 거 같다. 나를 너무 불안하게 해!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소수점 주식 투자 : 시발비용 현명하게 쓰기
증권사 외화이체, 외화출금 (달러예수금 수수료 없이 무료 인출하는 법)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양도세) 편하게 신고하자! - 증권사 대행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