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 고달프지만 또 안 할 수 없으니/실업급여

[실업급여] 취업희망카드 도착 : 실업인정일 확인 용도

수런수련 2021. 7. 3. 14:41

실업급여 취업희망카드


서울남부 고용복지센터에서 보낸 취업희망카드가 도착했다.

반응형

일처리가 엄청 빠르다. 월요일에 1차 실업인정신청을 하고 며칠 되지 않아, 생각보다 빨리 목요일인가 금요일인가 그 주가 채 지나기 전에 도착했다.

취업희망카드 발송 일정에 대해서는(+ 2차 실업 인정 신청 이후 상황)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 거 없다)

[실업급여 수령 후기] 실업급여 첫 입금까지 얼마나 걸릴까?

 

[실업급여 수령 후기] 실업급여 첫 입금까지 얼마나 걸릴까?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신청 : 6/21 새벽 기다리고 기다리던 1차 실업인정 신청 당일. 새벽에 실업인정 신청 과정을 끝내놓고 잠이 들었다. (1~2시간 걸렸다) (힘들었다) 실업인정 신청 방법은 아래

soorun.tistory.com

 

 




 

취업희망카드, 어디에 쓰지?

 


취업희망카드 도착

취업희망카드는 2,500원이나 되는 등기로 도착했다! (이걸 꼭 등기로 보낼 필요가 있나 생각할 정도로) 안내서 용도 외에 딱히 쓸모는 없었다.


취업희망카드 실업인정

취업희망카드는 고용센터에 출석하여 '실업 인정'을 받을 때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 지금은 코로나 시국이라... 온라인으로 실업인증을 받으므로 딱히 필요가 없다. (센터 방문이 필수인 4차 실업인정 신청도 현재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취업희망카드 내용

그러나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은 내용들로 구성 돼 있다.
[실업급여 관련 꼭 알아야 할 사항] 이라던가 [워크넷 사용방법], [인터넷 실업인정] 등이 있다.




 

 

 

 

 

취업희망카드 읽어보자



취업희망카드 거의 맨 앞 장에 보면 [고용보험수급자격증]이 붙어있는데 [고용보험수급자격증]에는 이름과 구직번호, 신청일, 이직일, 실업인정일, 구직급여 수급가능 일수, 금액, 만료일 등 이번 실업급여 신청에 관련된 사항이 나와있다.

 

실업급여가 어떻게 지급될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니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그 외 도움이 될 사항으로 각 회차 별 실업인정일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나는 이게 젤 맘에 든다!

물론 이는 대략적인 일정으로 중간에 공휴일이 끼어있다면, 실업인정일은 며칠 정도 차이 날 수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실업급여 [고용센터] 방문 : 거주지 고용센터 찾기, 방문기한, 준비물, 실업인정

만 65세 이상은 실업급여를 못 받을까?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온라인 신청 절차(그대로 따라 하세요)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신청 후기 : 온라인 신청 절차

 퇴직 후 할 일) 건강보험 피부양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