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가는 여행/고창 여행

고창 현지인 맛집 [회, 왕새우] 해물숯갈매기 추천합니다.

수런수련 2023. 9. 27. 00:01

고창 맛집 찾았다!!

 

 

새우의 계절이 왔습니다!! 대하 철이에요!

고창 찐 맛집 생선회, 수산물 음식점을 추천받았습니다. 왕새우구이 너무 맛있어요. 벌써 또 먹고 싶어요. 

 

전북 고창군 고창읍 보릿골로 34 해물숯갈매기

 

 


오며 가며 보니 사람이 많더라. 여길 왜 안 가봤을까 하는 지인의 말에 고창 여행길에 들른 횟집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바로 연락해 보니 자기도 너무 늦게 알았다며 아쉬워하더라고요. 지인의 말을 흘려듣지 않고 찾아간 나 자신을 칭찬합니다!

 

고창은 내륙지방으로 여겨져서 수산물을 먹을 곳이라는 생각을 못했는데.... 알고 보니 서해와 가까워서 회를 먹기 좋기 지역이더라고요. 장어만 유명한 게 아닙니다~~

 

 

 

 

 

 

 

 

 

고창에서 회를 먹고 싶다면, [횟집 추천]

 

 

회도 먹고 싶었지만, 제철을 맞은 새우를 먹기로 했습니다. 왕새우 소금구이를 시켰어요.

 

반응형

 

치즈 옥수수와 조개탕까지!

해물스키 먹느라 다른 반찬들엔 손이 잘 안 가네요.

 

왕새우구이 주문 시 해물스키를 주문할지 안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갔으니 맛있는걸 먹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해물스키 포함해서 주문했는데요, 밑반찬 보이시죠?

 

전복
문어
꼬막
전어
개불
멍게


해물스키 안 시켰으면 많이 섭섭할 뻔했어요. 새우가 익기 전에 밑반찬을 먹느냐 정신이 없었어요. 종류도 다양하고, 싱싱하고 맛있어요! 추천추천 두 번 추천합니다.

 

 

 

 

 

 

 

 

 

 

 

 

고창 동네맛집 왕새우 소금구이

 

 

후후, 본판은 아직 시작도 안 했는데 벌써 만족입니다. 

 

 


스키다시를 먹다 보면 새우가 나오는데요, 왕새우 사이즈 보이시나요. 아주 커요!!!

 

왕새우가 살아있어서 뜨거운 냄비 안에서 화다다다 뜁니다. 뚜껑을 막 칩니다. 어휴 얼마나 뜨거울까... 그러나 주황으로 변해가는 모습이 얼마나 맛있어 보이던지요. 


왼쪽에 있는 갈색 용기에 새우 머리를 따서 따로 모아두라고 알려주는데요, 나중에 머리를 모아서 종업원을 부르면 왕새우 버터구이랑 만들어줍니다. 그게 완전 별미예요!!!

와구와구 양손 다 써가며 먹었더니 정작 왕새우구이와 왕새우 머리 버터구이는 사진이 없네요..ㅋㅋㅋㅋ 소금 간이 된 왕새우구이와 버터구이 둘 다 너무 맛있어요~ 특히 버터구이는 집에서도 똑같이 해먹을 생각 만만입니다!

 

 

 

 

 

 

 

 

전북 고창 맛집 추천

 

 

메뉴판입니다.

옆 테이블을 슬쩍 보니 회 한 접시를 많이 시키네요. 회를 시키면 해물스키가 같이 나오는 거 같아요.

 

 


스키다시 먹고, 왕새우구이 먹고, 왕새우버터구이 먹고, 누룽지까지 시켜 먹으니 배가 든든합니다.
3명이 먹고 7만 원 나왔어요. 수도권에서 먹으면 10만 원은 훌쩍 넘었을 텐데요. 만족 만족 두 번 만족합니다. 왜 진작 안 갔을까 싶을 만큼 또 가고 싶어요. 맛도 있는데 가격이 이렇게 착하기 있나요?

 

주변에서도 소문난 맛집인지 사람이 계속 들어옵니다. 메뉴가 메뉴인만큼 반주도 많이 하는데 회전율이 높아요. 저희도 부담 없이 먹다가 나왔는데 1시간 정도 있었습니다.

음식이 싱싱하고, 맛있고요, 가격도 좋고요. 고창에 살고 있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지고 모르겠어요. 고창읍성 등 여행하는 사람에게 찐으로 추천합니다.

 

-평일 저녁 6시에도 사람이 많습니다.
-예약할 수 있으면 안전하게 예약하고 가는 게 좋겠어요.
-저는 예약하고 갔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고창 힐링카운티 숙박, 조식 후기

고창 석정온천휴스파 방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