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숙소인 시먼역에서 대만 국립고궁박물관까지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침에 가려니 출퇴근 시간도 겹치고, 또 꽤 거리가 멀더라고요. 넉넉하게 1시간은 잡아야 했습니다. 중간에 환승도 해야 했고요.
한국어 가이드 도슨트 투어를 신청해 놔서 10시 전에는 도착해야 했는데, 아침 먹고 10시 전에 도착하려니 시간이 좀 빡빡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택시 타고 이동했습니다.
시먼역에서 고궁박물관까지 택시로 30분 정도 걸렸고, 택시비는 350원 나왔습니다.
택시를 타고 오면 지하 1층 입구 앞에 내려줍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
케이케이데이를 통해 미리 입장권을 끊어놔서 빠르고 편하게 입장할 수 있었어요.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입장권 할인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가이드 투어
대만의 역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미리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가이드 투어를 신청했습니다.
2시간 가이드를 들으니 너무 좋았어요. 신청 안 했으면 어땠을지 정신이 아득하더라고요.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한국인 가이드 예약완료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식사
가이드 투어는 만족스러웠고, 배가 고프고 좀 쉬어야 할 거 같아서 박물관 내 레스토랑에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했습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식사 후기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대만족
박물관은 재입장 가능해서 식사 후 다시 한번 한 바퀴 돌았습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보며 사진도 찍고, 감상도 나누며, 투어 내용을 복기했습니다.
박물관 관람을 알차게 하고, 밖에 나가 박물관 정면에서 사진을 찍었어요. 날씨가 아주 좋았습니다.
공원이 있다길래 공원도 들렀는데, 이미 만보 넘게 걸어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공원에서 시간을 더 보내도 좋았겠지만, 많이 지쳐있어서 좀 짜증이 났어요.
고궁박물관을 뒤로하고 베이터우 온천으로 이동합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 한국어 가이드 투어 도슨트 강추!
베이터우 온천
고궁박물관을 한 바퀴 더 돌았더니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지났습니다. 베이터우 온천까지 지하철을 타고 가도 되지만, 시간을 넉넉히 쓰기 위해 택시를 택했습니다.
온천 앞까지 바로 가야 해서 지열곡, 온천박물관은 패스했습니다.
아쉬웠지만, 결과적으로 아주 잘한 선택이었어요. 미리 예약해 둔 베이터우 스프링시티 리조트가 생각보다 꼭대기에 있더라고요? 걸어갔으면 많이 힘들 뻔했습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니, 고궁박물관에서 세네 시간 걸었던 피로가 사르르 풀립니다. 마사지로 풀리는 것과 느낌이 달라요!
국립고궁박물관 - 베이터우 온천 코스 좋은 거 같습니다. 이 노선 강추합니다.
고궁박물관과 베이터우 온천은 둘 다 시내에서 떨어져 있어서 일정을 짤 때 이동시간을 좀 넉넉히 잡는 게 좋습니다.
베이터우 온천 어디로 갈까~
[베이터우 스프링시티 리조트] 온천 후기
대만 딘타이펑
딘타이펑 지점은 여러 군데가 있는데요, 미리 알아보고 루트 상 편안한 곳으로 가면 됩니다.
저는 고궁박물관과 베이터우 중간 지점에 있는 티엔무점(톈무점)을 이용했어요.
딘타이펑 티엔무점(톈무, 天母店)이에요.
딘타이펑 티엔무점(톈무, 天母店) 주소
111 대만 Taipei City, Shilin District, 中山北路六段77號B1
대만 딘타이펑 어느 지점을 갈까?
고궁박물관에 갔다가 딘타이펑을 점심에 갈지 저녁에 갈지는 그날 상황 봐서 정해야지 싶었고,
고궁박물관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어서 먼저 온천을 하고, 저녁으로 딘타이펑에 갔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 - 딘타이펑 - 베이터우 온천
국립고궁박물관 - 베이터우 온천 - 딘타이펑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처음 먹어본 산라탕이 기억에 남습니다.
디저트로 먹은 단팥 샤오롱바오가 맛있었습니다.
<바우처 사용가능한 딘타이펑 지점>
101 지점
A-13 지점
신성점(신생점)
가오슝 지점
푸싱점
티엔무점
난시점
신의 A4점
반챠오(반차오) 지점
신주점
타이중지점
중 골라 이용 가능합니다.
대만 딘타이펑 예약 - 대만 가서 딘타이펑 먹자!
대만 딘타이펑 후기 - 티엔무점
우롱티 프로젝트
든든히 배를 채우고 숙소가 있는 시먼역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에도 환승 없이 편하게 쭉 타고 왔어요.
시먼역 쪽에 와서 마사지를 어디로 하러 갈까 고민하던 중에 우롱티 프로젝트가 눈에 보입니다!!
진짜 가보고 싶었는데, 이동 중에 발견하게 돼서 기뻤어요. 이번 대만 여행에 앞서 검색을 좀 해봤거든요.
대만 버블티 맛집 리스트 업 공유합니다.
늦은 저녁 시간이라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우롱티 프로젝트 앞에는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치즈폼 우롱티 먹었는데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완전 취향! 새로운 취향을 알아갑니다.
대만 우롱차 [우롱티 프로젝트] oolong tea project 갔다 왔어요.
동방족체 마사지
여행 전 미리 찾아둔 마사지입니다. 첫째 날, 둘째 날, 다 다른 집으로 갔어요. 동방족체는 일부러 찾아갔는데, 마사지받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어쩐지 싸하더라니!) 갈까 말까 하는데, 나와서 영업하시길래 그냥 들어갔어요.
東方足體按摩 massage
오리엔탈 풋 마사지
그런데 너무 초보 분이고, 발 만지는데 간질간질 가려웠습니다. 4일 내내 마사지하면서 간질거림 참은 곳은 여기뿐이에요. 저만 별로인 줄 알았는데, 엄마도 별로였다 하더라고요.
저희가 들어가고 얼마 안 있어서 대여섯 명 손님이 우르르 들어왔어요. 그러자 어디서 계셨는지 모를 마사지사 분들 여럿이 나왔습니다. 진정한 실력자들은 나중에 나온다는 걸 알았습니다!! 마사지는 사람 좀 있는 곳으로 가시길...
대만 3일 차, 제가 이용한 투어 목록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대만여행 4일차 화련 점심 - 타이루거 협곡 - 저녁 - 마사지
대만여행 2일 차 - 왓슨스, 행복당, 예스폭진지 버스투어, 족체양생관 마사지
대만여행 1일 차 - 일갑자손음, 중정기념당, 용산사, 화사지예 야시장, 왕스브로스, 988 마사지
대만여행 준비 - 짐 싸기, 미리 해둘 일, 전날 할 일, 당일 할 일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끔 가는 여행 > 대만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화련여행 일일투어 [식사포함] 점심 메뉴, 후기 (0) | 2023.11.22 |
---|---|
대만 숙소 에너지인(Energy Inn) 조식 메뉴, 후기 (1) | 2023.11.21 |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후기 - 한국어 가이드 투어 도슨트 강추! (1) | 2023.11.17 |
대만 국립고궁박물관 식사 후기 (내부 레스토랑, 맛집, 식사, 카페) (2) | 2023.11.16 |
대만 [베이터우 스프링시티 리조트] 온천 후기 - 할인, 예약, 바우처, 셔틀버스, 식사 (1) | 2023.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