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가는 여행/미국 여행

[미국 애틀란타] 조지아 아쿠아리움 후기

수런수련 2024. 1. 7. 00:01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 아쿠아리움

 

미국 조지아주의 대도시 애틀랜타에 그 유명한 조지아 아쿠아리움이 있습니다. 


조지아 수족관은 2005년에 개장한 대규모 아쿠아리움입니다. 개장 당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수족관이었는데 현재는 순위가 밀렸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최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수족관입니다. 애틀랜타 여행지의 1순위를 뽑으라면, 두말할 것 없이 조지아 아쿠아리움입니다!!

 

 

 

 

 

조지아 아쿠아리움 규모

 

조지아 아쿠아리움을 한마디로 한다면? 아주 커요... 많이 커요.. 저는 연휴에 갔는데, 가족단위 관광객으로 바글바글했습니다. 평균 체류시간은 3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고, 저도 그 정도 머물렀지만 다 보진 못했습니다.... 실내 수족관이라서 다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공간 활용을 꼬불꼬불 잘해놔서 생각보다 많이 걸어야 했어요. 후반부엔 저도 보면서 좀 지치더라고요.

1층과 2층에 간단히 먹고 마실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있어서 휴식시간을 가지길 추천합니다. 

 

 

천천히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면서 설렁설렁 보면 아쿠아리움만 봐도 하루가 다 갈 거예요. 아이들은 중간에 지쳐나가떨어질 수 있어서 다 보지 못하고 퇴장할 수도 있답니다....

 

미국 애틀랜타|조지아 수족관 입장권

지금 조지아 수족관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대기줄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편안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돌고래와 바다사자가 보여주는 재밌는 쇼를 감상하고 해저터널에서 거대한 고래상어와

www.kkday.com

저는 그냥 볼만큼만 보고 나오자 하는 마음으로 점심 먹고 들어갔다가 저녁 먹을 때쯤 나왔습니다.

지도 보고, '가고 싶은 곳은 나중에 가자~' 하지 말고 체력 있을 때 먼저 다녀오세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입장

 

주차를 하고 아쿠아리움에 들어갑니다. 유모차도 가져가는 게 좋아요.

 

미국 애틀랜타|조지아 수족관 입장권

지금 조지아 수족관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대기줄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편안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돌고래와 바다사자가 보여주는 재밌는 쇼를 감상하고 해저터널에서 거대한 고래상어와

www.kkday.com

 

티켓은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해서 갔고요, 바코드를 찍고 들어갑니다.

 

 

입장하는 곳 옆으로 코카콜라 건물이 보입니다. 들어갈 땐 몰랐는데, 이제는 알아보겠네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바로 옆에 코카콜라와 국립시민인권센터가 있어요.

 

 

온갖 인종의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봤습니다. 꼬맹이들 너무 귀여워요~ 한 살도 안된 아기부터 10대 초중반까지 다양했고요, 연인/친구 관계보다는 대부분 가족 단위 방문객이었어요.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수족관을 다 둘러보고 가진 못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어린이가 있는 일행이라면 전부 다 돌아보겠다! 는 욕심일지도... 

 

 

 

 

 

조지아 아쿠아리움 관람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볼거리가 많은 넓은 실내 수족관입니다. 입장하면 커다란 공용공간이 나오는데요, 

 

크리스마스 지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아직 트리가 있네요.

 

 

이 원형 공간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테마관이 나눠져 있습니다. 한 관을 다 보고 나오면 다시 이 원형 공간으로 나오는 식이에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고래상어

 

제일 먼저 간 곳은 Ocean Voyager입니다. 컨베이너 벨트 위에 서 있으면 자동으로 수족관 터널을 통과합니다. 저는 유모차가 있어서 걸어가야 했어요. 제 속도로 걸으니 좋았습니다. 천장과 옆을 돌아다니는 물고기를 구경하며 수족관 터널을 지나오면 마지막에는 두둥~!

 

제일 넓은 관이 나옵니다!!!

물고기들이 떼 지어 움직이는데요, 조금만 기다리면 커다란 고래상어를 볼 수 있어요.

 

반응형

 

아예 자리 잡고 앉아서 수족관을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앉아서 물고기들 움직이는 걸 보는 게 은근히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어린아이들은 물고기 보느라 아주 신이 나고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돌고래쇼 예약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돌고래쇼와 바다사자쇼가 유명해요. 시간이 정해져 있고, 인원이 제한돼 있어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아요. 저는 둘 다 예약을 하지 않고 갔는데... 돌고래 쇼는 운 좋게 봤고, 바다사자쇼는 보지 못했어요.

둘 다 유명하니까 가능한 전날 밤에 미리 예약하길 추천합니다~

 

시간 맞춰 들어가면 사람이 이렇게 꽉 차 있습니다. 예약을 해야 하는 이유.... 단번에 이해 가능입니다ㅎㅎ 

 

늦게 들어갔더니 좌석이 거의 다 차 있어서 앞에서 3번째 줄에 앉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뷰가 좋지 않았어요. 가까워서 눈앞은 잘 보이지만 전체적인 뷰는 덜 보이는 위치입니다.

또 돌고래가 쇼를 하면서 물이 많이 튀어서 앞에서 10번째 줄까지는 피하는 게 좋아요. 얼마나 튀나 했는데, 생각보다 진짜 많이 튀어서 물벼락 맞는 것과 다를 바 없어요. 뒤로 가길 잘했다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위로 올라와서 남는 자리 아무 데나 앉아야지 하고 봤는데, 제일 좋은 명당자리를 좌석 당 5불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와~ 자본주의 미국을 다시 느끼며 아무리 자리가 좋아도 또 돈 낼 순 없다... 하며 지켜보다가 4시 정각이 딱 되자 그냥 앉아도 된다고 무료로 풀려서 호다다닥 가서 앉았습니다. 그렇게 제일 좋은 돈 내고 앉는 좌석에 앉았습니다!! 

 

앞에서 3번째 줄과는 차원이 다르죠?ㅎㅎ

 

 

돌고래가 점프했다 떨어지는 거 보이시나요? 연사로 포착했는데, 미사일처럼 솟구치네요. 

 

지아 아쿠아리움 자체가 몇 번을 와도 괜찮은 수족관이지만, 돌고래쇼도 몇 번을 봐도 재밌겠다 싶어요.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또 봐도 좋을 듯합니다. (+ 바다사자 쇼도 보고 싶어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후기

 

벨루가도 보고, 열대어, 상어 많이 봤습니다.

 

만 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예요. '2살짜리가 뭐가 알겠어~' 싶은데, 21개월 때는 어둡다고 무서워하더니 24개월 다 돼 가니 2살짜리도 잘 봅니다!! 이제 수족관 갈 맛 나요. 상어가족을 좋아해서 특히 상어 존에 오래 머물렀습니다.

 

미국 애틀랜타 여행을 간다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1위인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여러 번 가도 아깝지 않을 거 같아요. 애틀랜타 시티패스를 이용해서 조금 더 저렴히 이용하거나, 차라리 1년 패스를 끊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애틀란타 시티패스

애틀랜타에서 최고의 즐길 거리를 찾고 계신다면 애틀랜타 시티패스 티켓의 간편함과 편리함으로 즐거운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www.myrealtrip.com

 

 

애틀랜타 시티패스 | 미국

지금 KKday에서 애틀랜타 시티패스 | 미국을 구매하고 조지아 아쿠아리움, 월드 오브 코카콜라 등 애틀랜타 최고의 명소를 둘러보고 자연사, 미국이 사랑하는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 등에 대해 알

www.kkday.com

 

 

 

 

조지아 아쿠아리움 온도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실내라서 조금 답답하고, 더운 감이 있어요. 물이 많아서 습기도 좀 있고요. 외투는 짐이 되니 가벼운 차림으로 입장하세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기념품샵 

기프트샵 줄이 너무 길어서 못 샀습니다. 인기가 엄청나요! 설마 줄이야? 싶을 정도로 계산대에서 멀리서부터 줄이 늘어서있습니다. 누군가는 줄을 서고, 동시에 물건을 골러야 해요.

저는 알록달록 빛나는 텀블러가 꽤 예쁘던데요... 다른 기념품 가격도 대충 20~40불 선으로 나름 합리적이었습니다.

 

 

 

 

조지아 아쿠아리움 근처 갈만한 곳 

 

아쿠아리움을 나오면 바로 옆에 코카콜라가 보입니다.

 

미국 애틀랜타|월드 오브 코카콜라 전시관 입장권

지금 월드 오브 코카콜라 전시관 입장권을 구매하고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입장하세요! 코카콜라 박물관에서는 코카콜라의 비밀스런 제조법과 코카콜라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 역사에

www.kkday.com

 

 

애틀란타 박물관·미술관 - 애틀란타: 월드 오브 코카콜라(World of Coca-Cola) 입장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음료수의 역사, 기념품 및 광고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e-voucher 상품으로 이메일로 받은 바우처를 출력해서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여행 확인증이 아닌 영

www.myrealtrip.com

 

맞은편에는 국립 시민 & 인권 센터 (National Center for Civil and Human Rights)도 있어요. 조지아 아쿠아리움을 가면서 같이 가면 좋습니다.

 

 

애틀란타에서 하루 머물 계획이라면 아래 여행 코스를 추천합니다.

 

미국 애틀란타 가볼 만한 곳 - 조지아 아쿠아리움, 코카콜라, CNN, 센테니얼 올림픽공원

 

[미국 여행] 애틀란타 가볼 만한 곳 - 조지아 아쿠아리움, 코카콜라, CNN, 센테니얼 올림픽공원 (+

미국 애틀란타(Atlanta) 여행 미국 남동부에 있는 애틀란타는 대한항공 직항 노선이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살기 좋은 곳엔 사람이 모이는 법. 애틀란타라는 대도시 근방으로 한인이 많이 살아

soorun.tistory.com

 

 

 

 

 

애틀랜타 시티패스

 

애틀랜타를 여행하면서 조지아 아쿠아리움만 갔다 오기 아쉽죠? 애틀랜타 시티패스를 끊으면 애틀랜타 관광지 5곳을 방문할 수 있어요. 

 

애틀란타 관광지 5곳 입장권을 한 번에 구매하여 비용을 줄이고, (따로따로 입장권을 구매해도 되지만 시티패스 할인률이 더 높습니다 ) 편하게 입장할 수 있어요.

 

애틀랜타 시티패스에 포함되는 관광지

1. 조지아 수족관 (Georgia Aquarium)

2. 월드 오브 코카콜라 (World of Coca-Cola)

3. 애틀랜타 동물원 (Zoo Atlanta)

 

그리고 아래 세 곳 중  2곳을 추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1) 펀뱅크 자연사 박물관 (Fernbank Museum of Natural History)
2) 대학 풋볼 명예의 전당 (College Football Hall of Fame)
3) 국립 시민권, 인권 센터 (National Center for Civil and Human Rights)

 

 

애틀랜타 시티패스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어요.

 

애틀란타 시티패스

애틀랜타에서 최고의 즐길 거리를 찾고 계신다면 애틀랜타 시티패스 티켓의 간편함과 편리함으로 즐거운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www.myrealtrip.com

 

 

애틀랜타 시티패스 | 미국

지금 KKday에서 애틀랜타 시티패스 | 미국을 구매하고 조지아 아쿠아리움, 월드 오브 코카콜라 등 애틀랜타 최고의 명소를 둘러보고 자연사, 미국이 사랑하는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 등에 대해 알

www.kkday.com

 

애틀란타 시티패스에 속하는 관광지 선택 시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미국 애틀랜타 시티패스로 여행하기 - 애틀랜타 동물원, 펀뱅크 자연사 박물관, 대학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 국립 시민 인권 센터

 

미국 애틀란타 시티패스로 여행하기 - 애틀란타 동물원, 펀뱅크 자연사 박물관, 대학 미식축구

미국 애틀란타 주요 관광지 애틀란타에 왔다면 가볼 만한 유명 관광지가 있습니다. 조지아 아쿠아리움과 워드 오브 코카콜라입니다. 위치가 바로 옆이라 한 번에 들르기 좋습니다. 애틀란타 여

soorun.tistory.com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미국 애틀란타 가볼 만한 곳 - 조지아 아쿠아리움, 코카콜라, CNN, 센테니얼 올림픽공원

미국 애틀란타 여행일정 및 여행지 목록 top 10

미국 애틀란타 삼봉냉면 방문 후기

미국 애틀란타 공항, 복잡한 국내선 미리 공부하고 가자!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