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가는 여행/제주도 여행

제주도 패키지 (4) 석부작테마제주농원, 산삼 101

수런수련 2023. 4. 24. 19:57

석부작 테마 제주 농원

 
석부작테마제주농원은 3박 4일 가자제주닷컴 제주도 패키지여행 중, 제주도 2일 차의 두 번째 일정이었다. 가파도에서 1시간을 머무르고 나와 이른 점심으로 고등어찌개를 먹고 서둘러 이동한 곳이 바로 석부작테마제주농원이다.
버스를 타고 가는 길에 가이드가 감귤에 대해 설명하길래 감귤을 파는 곳인가 싶었다. 가이드가 나눠준 일정표에는 감귤촬영, 버섯재배견학이라 써져 있다. 그래서 한라동, 천혜향 등 맛있는 감귤이 많은데 설명을 들어보고 한 박스 사서 집에 보낼까 생각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양옆으로 감귤나무가 있고, 그늘진 회랑을 걸어 들어가며 석부작 설명을 듣는다.
 
 
 
 
 
 
 
 
 
 

석부작테마제주농원은 뭐 하는 곳?

 
석부작테마제주농원에 오면 가이드가 몸을 물리고, (이곳에 일하는) 낯선 관리자가 설명을 시작한다. 이번 제주도 홈쇼핑 여행 경험상, 가이드가 뒤로 빠지면 그곳은 바로 쇼핑을 하는 곳이었는데, 그러니까 석부작농원은 관광하기 위해서가 아닌 쇼핑을 위해 방문한 곳이었다. (내가 이걸 너무 늦게 알았다...)
가자제주닷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여행필수 체크사항이 있다. 쇼핑정보에 관광농원은 쇼핑하는 곳이라고 정확히 적어놨다.
 

 
홈페이지에 적어놨는데도 알아보지 못한 내가 바보다!! 어떤 물건을 판매하느냐 하면, 산삼 101이라는 100년 산 산삼배양액을 판매한다. 
 
 
 
 
 
 
 
 
 

산삼 101, 석부작테마제주농원에서 파는 것

 
석부작 테마 제주농원. 버섯재배 견학이라고 써놓고소, 버섯은 무슨! 동의할 수 없다. 산삼을 배양해서 파는 곳이다. 

반응형

 
100년 산 자연산삼을 발견하긴 어려우니, 인공적으로 배양하는 방법을 찾아 성공했다고 한다.

 
산삼 101이라는 브랜드인데, 롯데 에비뉴엘에도 판매한다고 홍보했는데, 나는 이런 쪽에 관심이 없어서 백화점에서 본 적이 없다. 하도 좋다고 하길래 귀가 솔깃해졌지만(사장할아버지 주름도 없고, 목소리에 힘도 짱짱해서 좋아 보이긴 했다), 그러나 정말 좋은 거라면 내가 먼저 찾을 새도 없이 여기저기 난리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있다. 
맛보기로 산삼차와 산삼술을 한잔씩 줬다.

 
석부작농원은 관광지라는 인식을 주면서 실상을 물건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그리고 판매자의 목소리가 점점 커진다는 점, 누군가 사기 전까지는 내보내줄 생각을 하지 않는다 점에서 나에겐 불편한 장소로 기억된다. (패키지여행이 알고 속고, 또 모르고 속는다지만 나는 속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쇼핑이라 하면 커다란 쇼핑센터는 아니더라도보통 적당한 구색을 갖춘 상점을 생각하지 않나. 정원 구경을 하다 급 어두컴컴한 실내 공간으로 들어가서 산삼배양액 설명을 듣고 있자니 좀 황당했다)
석부작테마농원은 패키지 여행객에게 산삼 101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일정이다. 이러려고 가파도에서 1시간 밖에 있지 않았구나 생각하니, 조금 화가 났다.

 
 
 
 
 
 
 
 
 
 

석부작테마제주농원 나쁘지 않다

 
그러나 막상 이곳이 그리 나쁘지는 않아서 주된 목적이 물건을 파는 것이고, 부차적으로 석부작을 본다는 걸 미리 알고 들어왔다면 속았다는 생각까지는 안 들었을 것 같다.

 
석부작은 돌에다 식물을 기르는 것으로난이나 분재를 돌에 붙여 자라게 하여 만든 관상 장식품인데, 개인 농원 치고 관리를 잘해놨다 싶었다. 

 
동남아 느낌도 나고, 날도 좋고, 정원 나무도 좋았다. 잠깐 쉬어간다면 이 또한 좋지 아니한가. 

 
시간 내서 여행온 입장에서 조금만 꾸며놓으면 생뚱맞은 조각상 앞에서도 까르르 웃으며 서로서로 사진 찍기 바쁘다. 여행 온 사람들이라 조금만 꽃이 피고 예쁘면 하하호호한단 말이다. 솔직히 패키지 일정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누가 올까 싶지만, 나쁘지 않았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제주 여행 (9) 블루마운틴 커피 족욕

제주도 패키지 (8) 성읍민속마을 후기

제주도 홈쇼핑 여행 (7) 절문자연휴양림과 승마 체험

제주 여행 (6) 말고기 코스 요리 - 정우 말가든

제주도 홈쇼핑 여행 (5) 카멜리아 힐


제주 여행 (3) 가파도 투어 후기

제주공항 근처 깔끔한 호텔, 위드호텔 룸/조식 후기 (2)

제주도 홈쇼핑 (1) 패키지 3박 4일 여행 후기